[부품] 부품은 어디에서 구입할 수 있나요? |
압력솥 부품은 가까운 할인점 또는 PN풍년 부품몰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. 부품몰 이용시 다른 제품과 함께 구매하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. 기타 구입처는 PN풍년 고객yes센터(1588-9717)로 문의 바랍니다. |
[패킹] 패킹 쪽으로 김이 새요. |
패킹 쪽으로 김이 새는 것은 노후된 것으로 새로운 패킹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. 패킹은 소모품이고 패킹 교체 주기는 6개월~1년입니다. 색상이 흑갈색으로 변했거나, 패킹이 갈라진 경우에도 반드시 교체해주세요. |
[신호추·신호대] 신호추가 쉽게 빠져요 / 신호추가 잘 안껴져요. |
신호추가 쉽게 빠지는 경우 사용기간이 오래되어 신호추 안쪽 삼각 스프링이 벌어지면 신호추가 쉽게 빠지게 됩니다. 압력솥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나 불편하실 경우 새로운 부품(신호추)으로 교체 해주세요. 신호추가 잘 안껴지는 경우 신호추를 뚜껑 중앙 기둥 위에 반듯하게 올려놓고 위에서 힘을 주어 꾹 눌러 체결해 주세요. 그래도 안되는 경우 신호추 안쪽 삼각 스프링을 살짝 벌려주거나, 새로운 부품으로 교체 해주세요. |
[손잡이] 손잡이가 자꾸 타요 / 손잡이가 자꾸 깨져요. |
밥이 눋고 손잡이가 자꾸 타거나 깨지는 경우는 대부분 화력을 너무 세게 사용하시기 때문입니다. 보통 화력은 주방용기 바닥 너머로 넘어오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화력을 바닥 너머로 너무 올라오게 사용하시면 제품 수명 및 손잡이, 패킹 등 소모품(압력솥 부품)의 수명 또한 단축시킵니다. 화력을 조금만 줄여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 |
[안전밸브] 안전밸브 교체를 집에서 할 수 있나요. |
스패너로 교체 가능합니다 PN풍년 홈페이지 제품활용법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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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신호추·신호대] 신호추를 분실했어요. |
자사 PN몰 및 고객yes센터에서도 주문 접수 가능합니다. 부품비와 택배비는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. 또한 이마트, 홈플러스, 롯데마트, 백화점에서 구입 가능하십니다. (일부 제품 제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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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안전밸브] 밥이 되기 전에 뚜껑 쪽에서 삐~소리가 나요. |
안전밸브 안에 있는 스프링이 노후되어 수명이 다 된 경우로 안전밸브를 교체하셔야 합니다. 고객yes센터(1588-9717)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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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패킹] 제품 사이즈와 패킹 사이즈는 동일한가요? |
대부분의 제품은 손잡이에 나와있는 제품 사이즈와 패킹 사이즈는 동일합니다.
단, 일부 알루미늄 제품은 패킹 사이즈가 제품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크게 들어가는 경우가 있으니 패킹 안쪽의 넘버를 확인하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. PN몰에서는 제품 사이즈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패킹 사이즈가 설정됩니다. 제품 사이즈만 정확하게 확인하셔서 주문하시면 됩니다. |
[패킹] 제품 재질에 따라 사용하는 패킹이 달라요. |
1. 가정용 알루미늄 제품(아이보리색) 2. 업소용 알루미늄 제품(회색) 3.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(연두색/연노랑색) 와 같이 색상으로도 패킹 확인이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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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패킹]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알려 주세요. |
압력 뚜껑 손잡이의 열고 닫힘(버튼) 있는 손잡이 명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 또는 실리콘 패킹 안쪽 중앙에 엄지 손가락을 넣고 천천히 훓어 보면 울툴 불퉁하게 촉감이 느껴지면 홀에 각인된 글씨(영문+ 숫자)로도 확인됩니다. (업소용 압력솥 확인 방법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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